2018.11.05 17:11

 2018년 11월 3일(토) 오후 1시 태백시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는 제 23회 강원도수어경연대회에 하늘빛방과후아카데미(초등) 25명의 청소년이 참여했습니다.
강원도수어경연대회는 매년 강원도 내 각 시군 대표 한 팀씩 출전하는데요. 올 해 홍천군에서는 우리 '하늘빛' 친구들이 대회에 참여하여 소녀시대 '단짝' 노래에 맞추어 수어공연을 선보였습니다.

 

 

 

지난 2개월간 대회 출전을 위해 열심히 연습했던 것이 무대 위에서 더욱 빛나는 순간이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총 16개 팀이 출전하여 노래, 연극, 연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였습니다. 의미있는 대회 참여와 더불어 다른 팀들의 공연을 보며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, 수어도 또하나의 언어로 함께 소통하기 위해 배워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는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.

 이번 대회에서는 비록 수상은 못했지만, 다른 지역의 각 수어팀들의 다양한 활동을 나누고 서로 격려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습니다.
 내년에는 가까운 횡성에서 진행한다 하니 아이들이 다시 더 열심히 준비해서 다음 대회에도 출전하고 싶다고 굳은 의지를 가지고 말하네요.
 그동안 열심히 연습해 온 친구들과 선생님께 많은 격려와 칭찬 부탁드립니다.

 앞으로도 '배리어 프리 홍천!' 이웃과 소통함에 장애물이 없는 홍천지역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는 '하늘빛'이 되겠습니다.

 

Posted by 홍청수 홍청수